숙박업, 목욕장업, 세탁업 대상 공중위생서비스 평가에서 상위 10% 내 업소 선정

 

인천광역시 계양구가 최근 관내 숙박업, 목욕장업, 세탁업의 15개소를 ‘2024년 더베스트(THE BEST) 우수업소’로 선정했다. 이들 업소는 공중위생서비스 평가에서 상위 10%에 해당하는 최우수업소로 평가받아 녹색 등급을 받았다.

 

   [코리안투데이] 계양구, 2024년도 ‘더베스트(THE BEST) 우수업소’ 15개소 선정  © 지승주 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최근 공중위생서비스 평가를 통해 관내 숙박업 9개소, 목욕장업 2개소, 세탁업 4개소 등 총 15개소를 ‘2024년 더베스트(THE BEST) 우수업소’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선정은 위생 수준이 우수한 업소를 발굴해 영업자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구민들에게는 신뢰할 수 있는 위생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취지로 진행되었다.

 

계양구는 2년 주기로 숙박업, 목욕장업, 세탁업의 공중위생서비스 수준을 평가하며, 평가 결과에 따라 녹색(최우수), 황색(우수), 백색(일반) 등급을 부여한다. 이 중 최우수 등급(녹색등급) 업소 중에서도 상위 10%에 해당하는 최상위 업소를 ‘더베스트(THE BEST) 우수업소’로 지정한다. 이를 통해 업소들은 높은 위생관리 기준을 유지하도록 독려받으며, 소비자들에게 신뢰도 높은 선택지를 제공한다.

 

계양구는 이번 평가를 위해 명예공중위생감시원을 포함한 조사반을 운영해 현지 조사를 진행했다. 조사 항목은 업소의 서비스와 시설 환경, 위생 관리, 특색 서비스, 국제행사 및 외국인 편의 제공, 지역사회 기여 여부 등을 포함했다. 이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최종적으로 선정된 15개소는 우수한 위생 관리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소로 평가받았다.

 

‘더베스트(THE BEST) 지정업소’로 선정된 업소에는 구청에서 제공하는 우수업소 표지판 설치, 구청 누리집을 통한 홍보, 지원 물품 배부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이를 통해 해당 업소들의 위상과 인지도를 높이며,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계양구 관계자는 “우수 공중위생업소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지원해 업소들의 위생서비스 향상을 유도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구민들이 보다 위생적이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더베스트(THE BEST) 우수업소’ 선정을 계기로 계양구 내 공중위생 수준이 한 단계 더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계양구는 앞으로도 공중위생서비스 수준을 유지·강화해 지역 주민의 선택권을 확대하고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계획이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