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학동 주민자치회, ‘2024 온(on)마을 축제’ 성황

청학동 주민자치회, ‘2024 온(on)마을 축제’ 성황

 

연수구(구청장 이재호) 청학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2일 용담근린공원에서 4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주민들이 직접 기획 단계부터 실행까지 참여한 ‘2024 청학동 온(on) 마을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구립 관악단의 축하 공연과 함께 주민총회를 진행해 감사보고, 분과별 사업 보고, 주민자치회 및 주민자치센터 운영 설문조사 결과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청학동 주민자치회, ‘2024 온(on)마을 축제’ 성황

 [코리안투데이]청학동 주민자치회, ‘2024 온(on)마을 축제’ 성황] © 김현수 기자

또 제2회 청학가요제와 국가별 음식 부스, 나만의 손수건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저어새팔찌 만들기 등의 체험부스를 운영해 주민들이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코리안투데이]청학동 주민자치회, ‘2024 온(on)마을 축제’ 성황 ]© 김현수 기자

청학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장희경·이진희)는 이날 신복지 취약계층 발굴캠페인과 홍보부스를 운영해 주민들에게 신복지 취약계층 발굴, 연수야 도와줘 톡톡 카카오톡 채널가입, 청학의 1004되기, 착한 가게 등을 다양한 복지사업을 홍보했다.

 

축제에 참여한 한 주민들은 다양한 음식체험을 통해 이민자들의 삶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며 앞으로도 외국인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졌으면 좋겠다는 입장을 전했다.

 

송상화 주민자치회장은 많은 주민과 관계자들의 관심과 성원 속에서 축제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어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주민들과 함께하는 주민자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