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을 위한 따뜻한 네트워크, 부천형 1388청소년지원단 신규 모집

Photo of author

By aiamp1

 

위기와 소외 속에 놓인 청소년들을 위한 지역사회 안전망이 한층 더 강화된다. 부천여성청소년재단이 운영하는 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백진현)는 ‘부천형 1388청소년지원단’을 새롭게 개편하고, 신규 지원단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1388청소년지원단’은 청소년복지지원법 제9조에 근거하여 지역 내 위기 청소년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자발적인 민간 조직으로, 청소년 안전망의 핵심 축으로 자리하고 있다. 이번 ‘부천형 1388청소년지원단’은 기존 지원단의 기능을 확대하고, 보다 전문적인 맞춤형 개입이 가능하도록 재구성된다.

 

청소년을 위한 따뜻한 네트워크, 부천형 1388청소년지원단 신규 모집

[코리안투데이] 상담 1388청소년지원단 모집 포스터  © 이예진 기자

 

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이를 위해 조직구성위원회를 신설하고, 법률, 의료, 후원, 상담, 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및 민간 기관들과 협력 체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이 처한 위기 상황에 보다 정밀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하고자 한다.

 

지원단 활동에는 위기 청소년 발굴 및 연계, 의료·법률적 지원, 정서적 상담과 교육, 나아가 후원까지 포함되며, 청소년 보호 및 복지에 관심이 있는 지역 내 개인, 전문가, 기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통해 가능하며, 활동에 필요한 관련 정보와 교육도 제공된다.

 

백진현 센터장은 “부천형 1388청소년지원단은 위기 청소년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실질적이고 지속적인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많은 지역사회 구성원들이 이 따뜻한 네트워크에 함께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들의 일상적 고민부터 위기 상황까지 아우르는 상담·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며, 24시간 운영되는 청소년전화 1388을 통해 긴급 상담과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 문의: 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 032-325-3002)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