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사회적 고립가구 1인 가구 정책지원 세미나 개최, 고양시

Photo of author

By aiamp1

 

고양시일산종합사회복지관은 오는 5월 21일 오후 2시 복지관 4층 강당에서 ‘고립을 넘어 함께하는 사회로: 조례와 정책의 역할’을 주제로 사회적 고립가구와 1인 가구 정책지원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정책적 지원 방안과 지역사회의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2025년 사회적 고립가구 1인 가구 정책지원 세미나 개최, 고양시

 [코리안투데이] 사회적 고립가구 1인 가구 정책지원 세미나 개최, 고양시  © 지승주 기자

고양시일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최찬영)은 오는 5월 21일(수) 오후 2시, 복지관 4층 강당에서 ‘2025년 사회적 고립가구 1인 가구 정책지원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고립을 넘어 함께하는 사회로: 조례와 정책의 역할’을 주제로 사회적 고립 및 1인 가구 증가에 따른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회적 고립 문제는 개인을 넘어 지역사회 전체가 관심을 가져야 할 중요한 과제로 대두되고 있다.

 

세미나는 강서대학교 사회복지학과 노혜진 교수가 기조 강연자로 나서 ‘사회적 고립가구 및 1인 가구 지원을 위한 정책과 조례의 방향’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어지는 토론회는 강점관점사례관리실천연구소 윤귀선 대표가 좌장을 맡아 진행된다. 토론자로는 △고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은주 사무국장 △고양시의회 김미수 의원 △서울시복지재단 고립예방센터 이수진 센터장 △가천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유재언 교수가 참여해 다양한 시각에서 사회적 고립가구 지원 정책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다.

 

최찬영 관장은 “사회적 고립과 외로움은 개인만의 문제가 아닌 지역사회가 함께 해결해 나가야 할 사안”이라며 “이번 세미나가 실효성 있는 정책 방안을 마련하고 지역사회의 협력 체계를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세미나 참여는 홍보문 내 QR코드를 통해 사전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고양시일산종합사회복지관 나눔복지팀(☎031-975-3322, 담당자 이건호)으로 하면 된다.

 

Leave a Comment